뉴스플러스

우즈베키스탄 하원 울루벡 무하마디예프 인권위원장 일행 본교 방문 및 협력 논의

우즈베키스탄 하원 울루벡 무하마디예프 인권위원장과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실 산하 발전전략센터 아크말 부르하노프 집행이사가 2017년 5월 15일 본교를 방문하여 윤 경우 부총장, 서갑원 교수, 이상준 유라시아연구소장, 장덕준 교수와 양국간 협력과 교류에 관해 환담을 나누었다.
우즈베키스탄 대표단은 우리대학의 교육개혁과 발전에 깊은 감명을 받았으며 특히 우리대학의 IT, 소프트웨어, 자동차융합, 디자인 분야에서 보다 많은 우즈벡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기를 희망하였다. 우즈베키스탄의 고등학교 및 전문대 졸업생이 60만명이지만 이 중 6만명만 종합대학으로 진학할 수 있다는 점에서 우리대학이 한우즈벡 교육협력의 중심이 될 수 있도록 우즈벡 하원 차원에서도 향후 많은 관심을 기울이겠다고 하였다.

또한 우즈베키스탄 하원 울루벡 무하마디예프 인권위원장과 우즈베키스탄 대통령실 산하 발전전략센터 아크말 부르하노프 집행이사는 본교 유라시아 연구소(소장 이상준 교수)와 2017-2021년 국가발전 전략 실행 방안에 대한 주제를 발표하고 이와 관련하여 유라시아 연구소와 협력방안을 논의하였다. 특히 우즈벡 국가발전 세부실천과제로서 제시된 인권 및 인간개발, 삶의 질, 여성 인권 강화, 경제발전, 외교정책 등에서 우리학교 유라시아연구소의 연구자들이 관심을 가지고 이 분야에서 양국간 협력에 참여해줄 것을 요청하였다. 본교 유라시아 연구소에서는 이상준 소장(경제발전), 장덕준 교수(대외관계), 강윤희 교수(인권 및 민주주의 발전), 정재원 교수(인간개발 및 사회발전)가 참석하여 각기 전문화된 영역에서 협력을 강화하기로 하였다.

관련기사 1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베리타스알파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