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창작오페라 <운영> 세계 초연 홍보 시각화 작업 / TED 시각디자인전공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시각디자인전공 12명의 대학원생(지도 교수 : 김민)이 2014년 9월부터 12월까지 오페라 <운영>의 시놉시스를 토대로 한 창작 오페라 ‘서천 꿈길 저 편, 운영’의 세계 초연 홍보를 위한 시각화 작업을 진행해 최종 12개의 포스터 작품을 국립극장 로비에 전시하였다. 또 한 그 중 한 작품은 최종 공연 포스터에 채택되었다.

특히 이번 전시는 대학의 ‘사회적 책임’과 ‘재능 나눔’을 실천하자는 취지로 진행된 스튜디오 수업의 결과인 만큼, 학연산 상호 발전을 위한 상징적 의미를 갖고 있다.

이번 프로젝트는 산업통상자원부 지원을 토대로 디자인분야 발전을 주도하는 산업현장밀착형 인재를 발굴하고 육성하기 위해 캡스톤 디자인 방식으로 진행되었다.

2015년 2월 14일부터 15일까지 양일 간 국립극장 해오름극장에서 초연한 창작오페라 ‘서천 꿈길 저 편, 운영’은 한국문화예술위원회의 '2014 오페라 창작산실 지원사업' 선정 작품으로 서울오페라앙상블에서 제작하고, 예술 감독 장수동의 지휘 아래 성황리에 진행되었다.

창작 오페라 <운영>은 고대 소설 <운영전>을 기반으로 하여 현대적으로 각색된 작품이며, 기존의 현대 오페라들이 권선징악의 이야기 플롯과는 달리 궁녀와 가객의 이루어질 수 없는 비극적인 사랑을 다뤄 보다 새롭고 차별화되었다는 평을 받았다.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시각디자인전공 대학원생의 작품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