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KISIA, 제3회 정보보호 논문 공모전 개최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홍기융)가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생을 대상으로 ‘제3회 정보보호 논문 공모전’을 공동 개최한다.

이번 공모전은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이 시행하는 ‘서울시 창조아카데미 운영사업’의 지원을 받아 정보보호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고 4차 산업혁명을 주도할 미래 융합보안 전문가를 발굴·육성하기 위해 마련되었다.

국내·외 대학 및 대학원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논문 주제는 ‘4차 산업혁명 시대의 안전한 정보 활용을 위한 정보보호 방안’이다. 입상자에게는 서울산업진흥원(SBA) 대표이사 및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 명의의 상장과 부상이 수여된다.

참가 신청 마감은 내년 2월 28일(수)까지이며 심사 결과는 내년 3월 말에 발표될 예정이다. 보다 더 자세한 사항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 홈페이지(http://www.kisia.or.kr) 또는 사무국(☎02-2142-0908, 0914)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공모전을 주관하는 홍기융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 회장은 “4차 산업혁명 시대에 정보보호의 역할은 더욱 더 중요해질 것”이라면서, “우리나라의 정보보호 산업을 주도할 차세대 리더를 꿈꾸는 학생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국민대와 한국정보보호산업협회(KISIA)는 2015년부터 서울시와 서울산업진흥원(SBA)의 지원을 받아 정보보안 분야에서 4차 산업혁명을 선도할 다양한 신직업 교육과정을 발굴·운영해 기업에서 필요로 하는 현장형 전문인력 양성과 청년 일자리 창출에 앞장서고 있다.

관련기사 4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에듀동아 국민대, 4차 산업혁명 시대 주도할 미래 융합보안 전문가 모집
2 대학저널 "국민대, 4차 산업혁명 시대 주도할 미래 융합보안 전문가 찾아요"
3 베리타스알파 국민대, '제3회 정보보호 논문 공모전'
4 보안뉴스 국민대-KISIA, ‘제3회 정보보호 논문 공모전’ 개최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