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김준하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 초청해 브라운 백 세미나 개최

'피할 수 없는 미래, 인공지능 그리고 생성형 AI' 주제

 

 


<차세대통신×인공지능ICC 브라운 백 세미나 포스터. 사진=국민대>

 


국민대학교(총장 정승렬, 이하 국민대) 산학협력단이 오는 16일 오후 12시 국민대 본부관 학술회의장에서 김준하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GIST 교수)을 초청해 '피할 수 없는 미래, 인공지능 그리고 생성형 AI'를 주제로 브라운 백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밝혔다.


국민대 차세대통신사업단과 LINC 3.0 사업단 인공지능ICC가 공동으로 주관하는 이번 브라운 백 세미나는 지자체ㆍ산업계ㆍ대학 간 유기적 협력을 통해 공유ㆍ협업을 촉진하고 상생을 유도하는 새로운 산학 협력 모델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됐다.


첫 번째 발제자로 초청된 김준하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장(GIST 교수)은 세계가 주목하는 AI-밸리로 발돋움하고 있는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에 대한 소개와 더불어 사물과 로보틱스 그리고 자율주행을 연결하는 사물이동체(Mobility of Things) 시대의 도시 대전환 비전인 초거대 인공지능(AI) 모빌리티 생태계와 이를 위한 교육혁신 방향에 대해 발표할 예정이다.


이번 브라운 백 세미나는 인공지능과 차세대 인공지능 모빌리티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국민대 홈페이지 공지사항을 통해 신청할 수 있고, 사전 등록자에게는 샌드위치 및 음료 등 간단한 점심도 제공된다.


한편, 인공지능(AI) 국가전략의 일환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광주광역시와 함께 첨단 3지구에 조성된 AI 산업융합 집적단지인 인공지능산업융합사업단은 현재 데이터 중심의 AI 데이터센터 및 실증센터 구축, AI 창업 및 기업 지원, AI 인재 양성 등 AI 산업융합 생태계 조성에 필요한 집적단지 조성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이를 통해 인공지능을 보유한 기업들이 경쟁력 있는 제품과 서비스를 개발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광주를 인공지능 산업의 중심지로 만든다는 계획이다.

 

 

 

 

 

 

 

 

 

 

 


※ 이 기사는 '뉴스콘텐츠 저작권 계약'으로 저작권을 확보하여 게재하였습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