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오케스트라 지휘로 성남국제무용제 월드스타 무대를 빛내다 / 김훈태(음악학부) 교수

지난 2009년 4월 25일, 성남아트센터에서 제 3회 성남국제무용제가 개막되었다.

이번에 개최된 제 3회 성남국제무용제는 해외 8개국 30개 단체가 참가한 국내 최대규모의 국제무용페스티발이다. 본 행사에 참여한 음악학부 김훈태 교수는 성남국제무용제의 주요행사로 기획된 25일 개막식 및 개막공연과 26일 세계 발레계를 대표하는 무용수들이 참여한 월드스타갈라공연에서 프라임 필하모닉 오케스트라의 지휘와 음악감독으로 활약, 성공적으로 공연을 마침으로써 세계 유명 무용수들의 무대를 빛내는데 공헌하였다.

이번 공연에는 김훈태 교수의 지휘와 함께 한국이 낳은 세계적인 발레스타 강수진을 비롯하여, 러시아 볼쇼이 발레단의 수석무용수이자 공훈배우인 Anna Antonicheva, 미국 아메리칸 발레씨어터 Ⅱ 단원인 박세은 등 해외의 발레스타와 국립발레단 주역 등 국내의 발레스타들이 함께 하여 여느 국제무용제보다 더 수준 높은 공연으로 많은 박수를 받았다. 또한 국민대학교 이성우 총장과 정성진 전 국민대학교 총장, 고흥길 국회 문화체육관광방송통신위원회 위원장, 김대진 성남시의회 의장, 성남문화재단 이종덕 사장 등 주요인사분들이 참석하여 성남국제무용제의 개막을 함께 하였다.

* 제 3회 성남국제무용제 홈페이지 : http://www.sidf.co.kr/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