캠퍼스맵

이미지내의 컨물번호를 클릭하시면 하단에 컨물명과 설명을 보실 수 있습니다.
국민대학교 북악 캠퍼스 약도 이미지 크게보기 새창
캠퍼스투어 신청하기
1본부관 2북악관 3 공학관 4 법학관 5 조형관 6 체육관 7 과학관 8 성곡도서관 9 형서로간 10-1 국제관A 10-2 국제관B 10-3 경상관 11 예술관 12 7호관 13 종합복지관 14 테니스장 15 명원민속관 16 구 학군단 17 영빈관 18 생활관 19 어린이집 20 대운동장 21 교상 22 정문 23 중문 24 후문
  1. 총장실을 비롯한 대학 업무를 총괄하는 주요 본부 부서들이 있다. 1층에는 학사운영 계획을 수립, 교과과정 편성 및 운영 그리고 수강신청, 성적인정, 학적관리 등을 담당하는 교무팀과 불편사항 및 민원을 해결해주는 종합서비스센터가 있으며, 직원 인사와 교직원의 후생복리 그리고 교내 시설 운영에 대한 업무를 담당하는 총무팀과 종합정보시스템 개발 및 운영하는 정보시스템팀이 있다.
    2층에는 산학협력 사업과 관련한 계약 체결 및 이행 그리고 관리를 지원하는 산학협력팀과 교내 연구관리 및 학술활동을 지원하는 연구지원팀이 소속된 산학협력단이 있으며, 4층에는 교·내외의 종합적인 홍보를 담당하는 홍보팀과 신입학 및 편입학 등 입학에 관한 업무를 전담하는 입학팀이 위치해 있고, 5층에는 대학운영에 관한 전략기획과 정책개발 및 제규정을 관리하는 전략기획팀이 있다
  2. 문과대학, 사회과학대학, 문예창작대학원 및 교양 과목 강의실이 있다. 1층에는 학생들의 편의시설인 매점, 서점, 여학생 휴게실 및 학교의 기념품을 판매하는 기념품 숍이 있으며, 2층에는 해외 대학과의 교환학생, 복수학위, 방문학생 제도 등의 학술 문화 교류와 해외 홍보 및 외국인 학생을 지원하는 국제교류팀과 국제교육원이 있다.
    또한, 1층과 7층 RTES 강의실은 Live English 프로그램을 위해 사용되고 있으며, 2층과 5층에는 공동전산실이, 8층의 멀티미디어실에는 첨단 어학관련 시설이 마련되어 있다.
  3. 공과대학, 공과대학원, 자동차공학전문대학원이 있다. 지하 1층에는 전산 실습실과 차량의 수동적/능동적 안전도와 차체 설계 해석 및 실험을 하는 차량구조/안전 실험실이 있으며, 1층에는 차량 시뮬레이터 개발, 응용 및 첨단 운전자지원시스템을 연구하는 차량제어 실험실과 로보틱스, 전자제어 시스템과 무인 자율 자동차를 연구하는 무인차량 실험실 그리고 자기 조립소재공정연구센터가 있다.
    4층에는 전력전자연구센터가 입주해 있으며, 별관 1층에는 매점과 휴게실이 있다.
  4. 법과대학, 법무대학원, 법률상담센터가 있다.
    지하 1층에는 2007년 개관한 법학관련 학술정보 및 자료를 한 곳에 수집하여 운영하는 법학도서관이 있으며, 1층에는 모의법정과 각종 세미나실 그리고 공동전산실이 있다.
    2층에는 재학생과 지역주민을 대상으로 한 법률상담 및 법률사회봉사활동을 하는 법률상담센터와 법학연구소, 정보와 법 연구소, 금융법연구소 등 법률문화발전을 위한 연구소가 있다.
    5층에는 전문 법조인을 양성하기 위한 지원 시설로 고시 전용 스터디 공간인 법과대학 고시연구실이 자리하고 있으며, 각종 행사의 만찬이나 리셉션 장소로 활용되는 교직원 식당 청향이 있다. 또한 지하1층에는 법학도서관과 매점, 한울식당 등의 시설이 있어 학생들에게 편의를 제공하고 있다.
  5. 조형대학, 테크노디자인대학원과 부설연구소인 국제디자인교육센터가 있다. 지하 1층에는 도자공예실기실, 원료실 등이 있으며, 1층에는 화구류를 판매하는 조형화방과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상설전시 공간 그리고 학부와 대학원의 졸업전시회를 포함하여 다양한 디자인 관련 전시 행사가 열리는 조형갤러리가 있다.
    사진과 영상관련 수업 그리고 학생들의 작품촬영을 위한 공간으로서 사진스튜디오가 있다.
    또한 2층에는 실내디자인학과 공작실, 4층의 시각디자인학과, 3층에는 공업디자인학과 도장실, 5층에는 의상디자인학과의 직조실, 염색실, 암실 등이 있다.
  1. 농구, 배구, 족구, 배드민턴을 할 수 있는 실내경기장이 있으며, 약 1,200석 정도의 인원이 관람 가능하다.
    또한, 부대시설인 탈의실 및 샤워실이 갖추어져 있으며, 경기장 아래층은 산학협력단 산하 벤처 기업들이 입주하여 있다.
  2. 자연과학대학 및 전자정보통신대학 컴퓨터공학부가 있다.
    지하 1층에는 매점, 1층에는 공동전산실과 컴퓨터공학부 실험실과 강의실, 2층에는 컴퓨터공학부 사무실이 있으며, 3층에는 자연과학대학 교학팀, 기초과학연구소, 공동전산실 등이 있다.
    또한, 4층에는 BK21핵심사업단, 6층에는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열람실이 있어 학업에 편의를 제공한다.
  3. 학교의 두 번째 설립자이신 성곡 김성곤 선생을 기념하는 도서관이다. 2,000여석의 열람실 및 90만여 권의 각종 도서와 멀티미디어자료, 850여종의 국내.외 학술잡지, 40,000여종의 해외전자저널 및 학술 Web DB, 2,900여종의 국내 온라인 학회지 원문, 30,000여종의 국내외 전자책(E-Book)을 갖추고 있다.
    특히 5층에는 박물관, 해공기념홀, 멀티미디어정보실이 있으며 지하에는 휴게실과 매점이 있다.
  4. 학생들의 고시준비를 위한 열람실과 숙박시설을 갖춘 형설재, 공동실험 기기센터, 발표융합학과 등이 있으며, 2층과 3층은 실험실습실, 4층부터 7층은 강의실과 연구실로 사용되고 있다.
  5. 1~6층은 강의실과 연구실로 사용되고 있다.
  1. 1층에는 CPA열람실이 있으며, 2층에는 비지니스 IT전문대학원 교학팀이 있다.
    3층에는 사회과학대학 멀티미디어실이 있으며, 4층에는 학교의 전산시설을 총괄 관리하는 정보기획팀이 있다.
  2. 경상대학, 경영대학, 경영대학원, 비즈니스IT전문대학원, 음악공연장인 콘서트홀 등이 있다.
    지하 1층과 1층에는 경상대학 학생회실, 강의실 등이 있으며, 3층에는 대학원 전산실, 비즈니스 IT LABS, 5층에는 경상대학 교학팀과 전산실, 강사실 등이 있다.
  3. 예술대학, 종합예술대학원이 있으며, 예술작품을 전시하는 갤러리가 있다.
    지하 1-2층에는 공연시설인 대극장과 소극장이 있으며, 1층에는 매점, 2층에는 학생들이 공부할 수 있는 열람실과 컴퓨터와 인터넷을 쓸 수 있는 전산실과 학생들의 작품을 전시하는 아트갤러리가 있다.
    또한 3~5층은 음악학부의 실내악실, 타악기실 등 연습실과 레슨실, 교수연구실 등이 있다
  4. 7호관에는 체육대학, 삼림과학대학, 예술대학(공연예술학부), 전자정보통신대학, 스포츠산업대학원 등이 있다. 1층에는 열람실, 트레이닝장 등이 있으며, 2층에는 열람실과 학생들을 위한 스포츠 클리닉인 웰니스 센터가 위치하고 있다.
  5. 학생들의 자치공간인 총학생회, 졸업준비위원회, 동아리연합회, 총여학생회 및 동아리방, 교내 언론사인 국민대신문사, 국민대방송국 BBS, 국민 리뷰사가 있다.
    지하1층에는 공연장, 탁구장, 스포츠댄스실, 게임플라자, 미용실, 여행사, 컴퓨터매장이 있으며, 1층에는 한식당과 매점 등이 있다. 특히 2층에는 우리학교만이 가지고 있는 디자인도서관이 있으며 은행과 우체국이 위치하고 있다.
    평생교육원, 의무실, 학생생활상담센터가 3, 4층에 자리잡고 있다.
    또한, 병무를 담당하는 병무지원팀, 취업 및 아르바이트 정보를 제공해주는 경력개발센터가 5층에 있다.
    또한, 5층에는 건축학부 2, 4학년 설계스튜디오, 6층에는 건축학부 교학팀 및 CAD실, 모형실, 사진실, 스튜디오 등이 있다
  1. 현재 4개의 테니스 코트가 운영되고 있다.
  2. 명원민속관은 원래 서울특별시 중구 장교동에 있던 조선 후기의 양반 가옥으로 구성한 구한말 한성 판윤과 의정부 참정대신을 지낸 한규설 대감이 살던 집이다.
    솟을대문, 안채, 사랑채, 별채, 행랑채 등으로 나뉜 가옥 형태는 19세기 서울지역 전통 양반 가옥의 특성을 잘 보여주는 귀중한 민속자료로 평가되고 있다.
    성곡 김성곤 선생의 부인이신 명원 김미희 여사가 원 소유주인 박준혁 선생의 부인 하옥순 여사로부터 기증받은 이 건물을 1980년 12월 20일 현 위치에 원형 그대로 이전 복원되었다.
    명원민속관은 전통다도의 보급과 학생들의 생활교육관으로 이용하고 있다.
  3. 민간 교육 시설의 군사 훈련부. 1973년 11기22명이 임관하면서 시작하였다. 92개의 학군단 중 29번째로 생긴 전통있고 뿌리깊은 국민대학교 129학군단이다.
    학군단은 국민커뮤니티센터로 이전.
  4. 국내외에서 본교를 찾아오신 손님들이 편히 머무를 수 있는 숙소다.
    숙소는 평형 별로 보면 7평형 29실, 14평형 3실, 21평형 1실이 있으며 휴계실, 세탁실 등의 기타 편의 시설을 갖추고 있다.
    장기투숙을 원하시는 분이고 학교에서 강의를 하시는 분은 사용료 할인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5. 지방학생, 외국인 교환학생들의 거주 편의를 제공하는 시설로 기본 4인 1실기준이며 남자숙소 184실, 여자숙소는 218실과 기타 편의 시설로 휴게실, 빨래방, 식당 등이 있다.
    입실은 학기마다 시행하며 신청을 원하는 학생은 미리 학생지원팀으로 지원을 해야 한다.
  6. 국민대학교 보육교사교육원 부설어린이집은 영유아의 발달에 적합하고 놀이를 중요한 학습의 매개체로 하는 아동 중심 보육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다.
    따라서 영유아들의 다양한 흥미와 특성을 고려한 활동이 실시되며 충분한 실외활동과 견학을 통한 경험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또한 영유아들의 건강과 안전, 영양을 위하여 건강 검진 실시, 안전교육, 시설물의 안전, 위생관리 등이 이루어지고 있으며 양질의 급식 제공이 이루어지고 있다.
    이러한 보육환경 속에서 영유아들의 신체, 언어, 인지, 정서, 사회성의 전인적 발달을 도모하고, 정서적인 안정감을 지닌 21세기의 인재로써 자라나도록 지도하는데 주력하고 있다.
  1. 2009년 9월 인조잔디를 준공하였다.
    인조잔디구장은 가로 101m, 세로 55m의 축구장과 320m 둘레의 우레탄 육상 트랙으로 구성되어 있어, 학생들이 다양한 행사나 스포츠 활동을 할 수 있는 공간으로 활용되고 있다.
  2. 교상(용두리)
  3. 정문(수위실)
  4. 중문
  5. 후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