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대한민국학술원 선정 우수학술도서 / 김동명(전자공학부) 교수

본교 전자공학부 김동명 교수의 "반도체 공학 : 그림으로 보여주는 반도체의 핵심 원리" 도서가 2012년도 대한민국학술원 선정 우수학술도서로 선정 되었다.

대한민국학술원은 기초학문분야의 연구 및 저술활동 활성화를 위해 매년 우수학술도서를 선정하고 있으며 지난 5월 4일 2012학년도 우수학술도서 302종(인문학 85종, 사회과학 110종, 한국학 50종, 자연과학 57종)을 발표했다. 특히 학술원은 이번에 선정된 도서들에 대해 각각 1500만원 내외를 지원해 전국의 공공 도서관 및 대학 도서관에 보급할 계획이다.

저자인 김동명 교수는 오랜 시간 고생했지만 막상 출간되고 나니 졸저라는 생각이 앞서고 아쉬움이 많은데 그래도 기존의 책들과 다르게 이해 중심으로 분석적인 시각을 기르도록 집필을 특화하였으며,
J=Q'Nv를 이용한 스토리 텔링 형식의 서술이어서 반도체소자 학습과 이해에 매우 효과적일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었다.

특히, 삼성전자, 동부하이텍, LG 디스플레이 등에서 현장 연구/기술자들을 대상으로 강의한 경험과 전자공학부에서 오랜 동안 강의한 경험을 바탕으로 하여 중요한 부분의 핵심을 잘 잡을 수 있도록 자세하게 설명하는 것은 물론이고 기존의 교재들이 소홀히 하거나 핵심을 놓친 부분을 중점적으로 잘 설명하였다.

"반도체 공학 : 그림으로 보여주는 반도체의 핵심 원리" 도서는 현재 반도체 분야의 많은 교수들로부터 교재의 구성과 내용 전반에 관해 호평을 받고 있으며, 특히 융합학문의 추세에 발 맞추어 반도체 소자에 대한 핵심을 잘 파악하고 응용분야에 적용할 수 있는 원리를 습득해야 하는 물리학, 재료공학, 화학 등 분야의 교수 등 전문가 집단에서도 매우 높은 평가를 받고 있다.


서명: 반도체 공학
저자: 김동명
출판사: 한빛미디어
책 구성 : 1012쪽, 전면 컬러인쇄, 가격:35,000원, ISBN: 978-89-7914-896-1
성곡도서관 링크 : http://lib.kookmin.ac.kr/search/DetailView.ax?sid=1&cid=2939737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