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공학교육거점센터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금상 / 양지영(건설시스템공학부 10)

건설시스템공학부 양지영(건설시스템공학부 10) 학생이 '2014 거점센터 학생포트폴리오 경진대회' 에서 금상을 수상하였다. 양지영 학생이 제출한 포트폴리오는 약 300페이지 분량으로 Step1 Choose the Material(원석찾기), Step2 Design(설계하기), Step3 Framework(기초 다지기), Step4 Carve(조각하기), Step5 Fine Detail(다듬기)로 구성되어 있다.

양지영 학생은 “대학교 신입생 때 룸메이트 선배가 포트폴리오 경진대회에서 수상하는 모습을 보고 진짜 멋있다고 생각했어요. 그래서 저도 상을 받고 싶다는 생각을 했었죠. 토목기술사, 건축가들은 바다를 메꾸어 육지로 만들기도 하고 거대한 산을 깎아 평지로 만들 수도 있죠. 그래서 이들을 ‘지구 조각사’라고 부르기도 한답니다. 여기서 모티브를 따와 포트폴리오를 준비하였습니다. 저의 대학생활이 저의 꿈을 위해 모두 조각된 것처럼 말이죠.“라고 수상 소감을 밝혔다.

신입생 때부터 생각하고 준비를 해왔다는 양지영 학생의 말처럼 오랫동안 고민하고 공들인 흔적이 보이는 포트폴리오였다. 입상자는 한국공학교육인증원에서 주관하는 대회의 본선에 진출할 기회가 주어진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