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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 대통령상 수상 / 이상환(시각 90, TED 엔터테인먼트디자인 박사과정)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엔터테인먼트디자인 박사과정 이상환 동문이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 추진단장으로 진행한 사업으로, 정읍샘고을시장을 통해 쇠락해 가는 전통시장에 새로운 지역특화형 모델을 만들었다는 평가를 받아 전국 1천500여개 전통시장 중 중소기업청이 개최한 ‘2014년 전국 우수 시장 박람회’에서 대통령상을 수상했다. 

또한 사업의 일환으로 정읍샘고을시장이 백년이 되는 해로서 ‘백년의 가게’ 브랜드 선포와 타임캡슐 수장식 등 샘고을시장 축제가 백년광장에서 진행되었다.

문화·관광형시장육성사업의 일환으로 1일 50원씩 적립해주는 마켓 포인트제, 초등학생을 대상으로 상거래 이론을 가르치고 장사 체험 기회를 주는 ‘어린이시장경제교실’, 시민과 점포를 연결하는 ‘1인 1점포 1촌 맺기 운동’도 활력을 불어넣고 있다.

김생기 정읍시장은 “앞으로 맞춤형 서비스 교육을 강화하고 가격 정찰제를 확립해 소비자들의신뢰를 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100년 전통시장 문화를 체험할 수 있는 멋진 거리를 만들어 내장산에 버금가는 전국적인 관광명소로 만들겠다”고 말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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