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인! 국민인!!

2024 HCI KOREA 학회 우수논문상 수상 / 이영현(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석사과정) 학생



지난 1월 24일부터 26일까지 사흘간 강원도 홍천 소노벨 비발디파크(컨벤션센터)에서 개최된 2024 HCI KOREA 학회에서 국민대학교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석사과정에 재학 중인 이영현(지도교수 연명흠) 학생이 우수논문상(구두)을 수상하였다.


한국HCI학회는 국내 인간 공학, 기술, 디자인, 인문사회과학 분야를 선도해 온 학회로서, 이번 학술대회에서는 '경(鏡)•이로운 사이 - Over the Mirror'라는 주제로 인간과 세계에 이로운 거울로서 디지털 미디어의 역할과 방향을 정립하는 방안에 대하여 공학과 디자인, 인문과 예술을 아우르는 광범위하고 심도있는 논의가 진행되었다.​


본 학술대회에서 이영현 학생과 연명흠 교수는 “생성형 인공지능(Generative AI) 기반의 제품-서비스디자인 아이디어 생성 실험을 통한 가능성 탐색”이라는 제목의 논문을 발표하여, 학술대회에 투고된 여러 편의 논문 및 사례들 중 가장 우수한 논문으로 선정되었다.


제품서비스시스템디자인 연구실(PSSD Lab, 지도교수 연명흠)에서는 후속 연구를 이어가며, 데이터와 AI에 기반한 디자인 프로세스 변화와 방법에 집중할 것으로 기대한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