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당신의 건강, 웰니스 센터에서 챙기세요!

 

싱그러운 음악이 흘러나온다. 선율에 맞춰 열심히 걷는 사람들의 표정에는 활기가 넘친다. 따스한 봄햇살 때문에 졸음이 올법한 오후 3시, 웰니스 센터의 모습이다. 7호관 205호에 자리 잡고 있는 이곳의 공기는 언제나 상쾌하다.


 

- 웰니스 센터의 설립 취지
 웰니스 센터는 체육대학이 BK21(두뇌한국21)에 '국민대학교 노화연구팀'이라는 주제로 하여 전국에 있는 체육대학 중 3개 대학 안에 당당히 당선되어 지난 2000년 4월 10일에 개원하였다. 웰니스 센터의 설립 취지는 다음과 같다.

 1. 시대적 요구에 따른 과학적 운동프로그램 적용 
 2. 체육대학 및 스포츠 산업대학원 교육과정에 대한 실제적 실습현장 제공 및 전문 인력 양성을 통 통 한 폭넓은 취업방향 제시 
 3. 체육대학 내 프로 운동선수들의 기능향상을 위한 훈련장소 제공 
 4. 국민인을 위한 쾌적한 운동 환경 제공 
 5. 인근 주민들을 위한 생활체육의 활성화와 사회봉사활동 
 6. 현장의 자료를 활용한 조사 연구를 통한 학문의 질적 향상 


<기초체력 검사 과정, 모든 과정은 트레이너의 지도로 진행된다.>

 

- 웰니스 센터의 현재의 모습은?
 그렇다면 웰니스 센터의 2008년의 모습은 어떨까? 따뜻한 봄날 오후, 웰니스 센터의 문을 두드렸다. 런닝 머신 위에서 열심히 땀을 흘리며 운동하고 있는 사람들이 가장 먼저 눈에 띄었다. 그 중 웰니스 센터의 트레이너 김정애(스포츠 산업대학원 석사과정)씨를 만나 웰니스 센터의 현재를 알아 보았다.


- 체육대학 산하 기관으로 설립된 웰니스 센터를 주로 이용하는 분들은?
 학교 학생들과 교직원분들이 주로 많이 이용한다. 또 학교 근처 주민들도 이용하고 있다. 저녁 6시 이후에 주로 많이 이용하는 편이다.

- 회원들이 트레이닝을 받을 때, 특별히 요구하는 사항들이 있나?
 재활에 관련해 문의를 하시는 분들의 경우. 허리나 어깨가 좋지 않은 경우 어떻게 운동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 많이 물어보신다. 여학생들 같은 경우는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아서  팔, 다리 등 부분별 다이어트를 어떻게 해야 하는지 문의하는 경우가 많다.

- 웰니스 센터를 등록하면 기초체력 검사를 해야 한다고 들었다. 이러한 시스템을 도입한 이유가 있는가?
 2008년부터 신규 회원의 기초체력 검사가 필수적으로 이루어지고 있다. 그 이유는 과거의 병력을 알고 있는 것이 회원의 건강관리에 기초가 되고 개인에게 맞는 관리가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 체력검사가 이루어지고 난 후에는 어떻게 관리가 이루어지나? 
 개인의 기초 체력검사가 이루어지면 운동처방 프로그램을 짜주고 한 달 후에 결과를 보고 다시 프로그램을 짜게 된다. 하지만 대부분의 경우 운동 효과는 3개월 정도 있어야 하기 때문에 꾸준히 운동하는 것이 중요하다.

- 트레이너 구성은 어떻게 이루어져있나?
연구원 6명, 인턴 2명(체육대학 학부생 중 생활 지도자 3급 자격 필수) 이 있다. 주로 기구의 사용방법과 처방 지도 역할을 하고 있다.

- 웰니스 센터의 장점은?
 우선 가깝고 이용하고 싶을 때 이용할 수 있다. 또한 시설에 비해 가력이 저렴하다. 연구원들이 상주해 하고 있기 때문에 혹시 응급상황이 있었을 때 대처가 가능하다. 또래의 학생들이 함께 운동하기 때문에 즐겁게 운동할 수 있다.

 -앞으로 웰니스 센터에 바라고 싶은 점은?
 시스템적으로 더 발전되었으면 좋겠다. 재활관련 된 기구 등 다양한 기구들이 있었으면 좋겠다. 근육에 관련한 운동을 하더라도 다양한 기구들이 있으면 좀 더 효율적으로 운동이 이루어질 수 있기 때문이다. 

 


 A sound mind in a sound body! (건강한 신체에 건강한 정신이 깃든다)라는 말이 있다. 과중한 업무나 학업으로 인해 피로와 씨름하고 있는 당신. 운동을 시작하고 싶은데, 어떻게 해야 하는지 고민하고 있는 당신. 웰니스 센터에서 자신의 건강상태도 점검해 보고 편안한 시간에 찾아가 열심히 땀을 흘려보는 것은 어떨까?
 자신에게 맞는 운동을 통해 하루의 스트레스와 피로를 말끔히 날려 보낼 수 있는 공간. 즐거운 음악이 흐르는 웰니스 센터가 당신을 기다리고 있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