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시트릭스코리아, 모바일 오피스를 위한 어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 기증

지난 19일 본부관 203호에서 시트릭스(지사장 오세호)가 본교에 모바일 오피스 업무 환경을 지원하는 어플리케이션 가상화 솔루션 시트릭스 젠앱(XenApp) 20Users(동시접속자 기준)’을 기증하는 행사가 진행되었다.

이날 기증식에는 강동욱 정보통신처장, 박성호 정보기획팀장, 오세호 시트릭스코리아 지사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이루어졌다.

시트릭스 젠앱은 종합정보, 전자행정 등 ActiveX 설치가 필요한 업무 시스템을 외부 PC, 모바일 기기(스마트폰, 태블릿 PC, 노트북)에서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으로, 이용자는 간단하게 사용자 로그인 인증 절차를 거친 후 젠앱솔루션에 접속하여 행정정보시스템을 이용하는 시스템 구조이다.

이번 기증에 대해 강동욱 정보통신처장은 모바일 오피스 업무 환경에 시트릭스 젠앱을 활용할 예정이다. 점차 대학내에서의 IT 클라우드 환경이 자리잡아 가고 있는 것 같다.” 라며 시트릭스코리아 측에 감사의 인사를 전했다.

이에 시트릭스코리아 오세호 지사장은 기증하는 솔루션을 통해 국민대 교직원의 보다 효율적인 행정업무 처리가 이루어졌으면 하는 바램이다. 국민대의 서버 가상화, 어플리케이션 가상화 구축은 앞으로 국내 많은 대학교들의 IT인프라 구축 프로젝트의 선진 사례가 될 것이다.” 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5건

순번 언론사 기사 제목
1 이데일리 시트릭스, 국민대에 모바일 오피스 솔루션 기증
2 아이뉴스24 시트릭스, 국민대에 '젠앱' 솔루션 기증
3 보안뉴스 시트릭스, 국민대학교에 모바일 오피스 ‘젠앱’ 라이센스 기증
4 케이벤치 시트릭스, 국민대학교에 모바일 오피스 서비스 지원을 위한 '젠앱' 라이센스 기증
5 ITWorld 시트릭스, 국민대학교에 ‘젠앱’ 라이선스 기증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