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은행권청년창업재단과 창업·교육 관련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국민대학교(총장 유지수)는 은행권청년창업재단*(이사장 하영구, 이하 재단)과 4월 13일 국민대학교 본부관에서 전략적 파트너십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은 창업교육 프로그램 개발 및 보급을 위한 양 기관 간 협력을 목표로 한다. 이를 위해 재단과 국민대는 △대학 내 창업·기업가정신 교육 프로그램의 개발 및 보급 △창업 생태계와 대학 간 네트워크 구축 △연구․학술세미나 공동개최 △국민대 우수 디자인 인프라(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 등)를 활용한 스타트업 디자인 지원 협업프로그램 운영 등을 추진할 계획이다.

이 협약의 일환으로,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TED) 인터랙션 디자인 전공 소속 석박사 연구원과 함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디링크(D.Link)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이는 스타트업이 상용화를 목적으로 개발하는 기술․제품․서비스․비즈니스 모델에 대해, 국민대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의 경험과 디자인 전문성을 바탕으로 무료 컨설팅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현재 4개의 스타트업(오피스비긴, 나인파이, 누스코, 아이디어팜)이 재단의 창업지원센터 디캠프를 통해 연결되어 디자인 컨설팅 지원을 받고 있다.

국민대 김은홍 부총장은 “국민대학교는 디자인과 창의성 교육을 바탕으로 창업문화 확산에 앞장서고 있는데, 이번 협약을 통하여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의 교육역량과 창업지원단의 창업역량을 가지고 디캠프의 창업교육 프로그램 협력 등을 통하여 보다 창의적인 창업문화를 만들어 갈 수 있을 것이다.”라고 말했다.

관련기사 5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머니투데이 은행권청년창업재단-국민대, 창업지원 위한 업무협약 체결
2 게임포커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국민대학교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3 디지털타임스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국민대와 업무협약 체결
4 이데일리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국민대와 창업·보육 위한 업무 협약
5 플래텀 은행권청년창업재단, 국민대학교와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