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 명예박사 학위수여

국민대,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 명예박사 학위수여

국민대(총장 유지수)는 10월 13일(화) 국민대학교 학술회의장에서 이탈리아의 건축가이자 산업디자이너인 알레산드로 멘디니(Alessandro Mendini)의 명예 디자인학 박사 학위수여식을 진행했다. 멘디니는 오랜 기간 국민대와 관계하며 본교의 디자인 교육 및 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 발전에 공헌하였으며, 한국 디자인의 세계화에 기여해왔다.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세계 디자인계에 있어 포스트모더니즘을 주도하며 현대 디자인의 판도를 바꾼 인물로, 이탈리아뿐만 아니라 한국을 비롯한 아시아 디자인의 가치를 발견하고 발전시키는 데도 남다른 헌신을 보여주었다.

멘디니는 이탈리아 디자인 잡지 까사벨라(Casabella), 모도(Modo), 도무스(Domus)의 편집장을 역임하였으며, 현재는 아뜰리에 멘디니(Atelier Mendini)의 대표로 작품 활동을 이어오고 있다. 대표작으로는 프로스트 의자(Proust Armchair), 안나 G(Anna G), 아물레또 조명(Amuleto) 등이 있다.

국민대,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 명예박사 학위수여

알레산드로 멘디니는 국민대학교 동양문화디자인연구소(소장 최경란 교수)의 자문위원으로 위촉되어 국민대의 컨퍼런스, 워크숍을 비롯한 다양한 디자인 관련 활동에 아낌없는 지원을 해왔다.

이러한 지원을 바탕으로 국민대의 디자인 연구 및 프로젝트 진행에 있어 국제적인 전문성을 제공하였을 뿐만 아니라 국민대 조형대학 및 테크노디자인전문대학원의 학생들에게 세계적 수준의 디자인 교육을 가능하게 하는 등의 공로가 인정되어 명예 디자인학 박사 학위가 수여된 것이다.

 

관련기사 16건
순번 언론사 제 목
1 MBN 국민대가 명예 박사 학위 수여한 '알렉산드로 멘디니'는 누구?
2 문화일보 伊 건축가 멘디니에 명예박사
3 한국경제 디자이너 멘디니, 국민대 명예 박사
4 한국경제 멘디니 "40년 작업은 감동의 연속…작품마다 인간미 불어넣죠"
5 연합뉴스 국민대,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멘디니에 명예박사학위
6 뉴스1 국민대, 건축가 알레산드로 멘디니에 명예박사학위 수여
7 미디어펜 산업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 국민대 명예박사 학위
8 베리타스알파 국민대, 알레산드로 멘디니 명예박사학위
9 파이낸셜뉴스 국민대,이탈리아 건축가 알레산드로 멘디니에 명예박사 학위
10 뉴시스 국민대, 이탈리아 디자이너 알렉산드로 멘디니에 명예박사학위
11 디지털타임스 국민대,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 명예박사 학위수여
12 머니투데이 국민대,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 명예박사 학위수여
13 브릿지경제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멘디니 국민대서 명예 박사학위
14 아시아뉴스통신 국민대, 세계적인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 명예박사 학위수여
15 이투데이 국민대, 이탈리아 디자인 거장 멘디니에 명예박사학위
16 아시아투데이 국민대, 디자이너 알레산드로 멘디니에 명예박사 학위수여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