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스플러스

국민대 학군단, 안보전적지 및 역사문화 탐방, ‘나라사랑CAMP’ 참가

안보전적지 답사 / 역사문화 탐방, ‘나라사랑CAMP’ 참가

- 안보전적지 답사 / 역사 문화탐방
′14년도 2학기 군사학 개강 전 호국의지를 다지기 위하여 9.4 ~ 5일까지 안보전적지답사 및 역사문화 탐방을 다녀왔다. 징비록으로 유명한 서애 유성룡의 생가가 있는 안동 하회마을에서 전쟁 준비의 중요성을 다시 한 번 깨닫게 된 시간을 가졌다. 천년 고도 경주에서는 찬란했던 우리 민족의 위대함에 대해 새삼 느낄 수 있는 기회가 되었다. 영화 “포화속으로”배경인 포항에서는 학도의용군 전승기념관을 탐방하였으며, 현재 생존해 계시는 학도의용군 3분 중 1분(최기영 옹, 83세)에게 당시의 절박하였던 상황과 애국심, 그리고 국가에 대한 소명의식에 대해 경청하였고, 충혼탑을 참배하면서 순국선열과 호국영령에게 부끄럽지 않은 장교가 되겠다는 굳은 의지를 다졌다.

- 나라사랑CAMP
지난 9월 19일 ~ 21일 54기(3학년) 후보생들은 보훈교육연구원이 주최하는 ‘강하고 자신감 넘치는 초급장교-ROTC 나라사랑CAMP’에 참가하였다. 첫째 날, ‘Thank You! Korea’ 팀의 텔링콘서트와 세종연구소 홍현익 박사의 “한반도 정세와 통일 전략”을 주제로 한 강연에 참석했다. 대한민국을 위해 무엇이 필요하고 어떻게 실천해야 할지 고민할 수 있는 시간이 되었다. 둘째 날, 탈북자 출신 영화감독(곽문안)에게 뼈아픈 북한의 현실을 여과없이 간접경험한 후보생들은 파주 오두산 통일 전망대와 제3땅굴 견학하며 우리가 직면한 현실에 대해 몸 전체로 경각심을 느꼈다. 마지막 날은 한국해양전략연구소 이춘근 박사의 강연을 들으며 한반도를 중심으로 한 국제정세와 태도에 대해 고민을 하였다. 그리고 충남대, 안동대 후보생들과함께 토론 및 발표가 진행되었는데, 54기 주성준 후보생(경영학부3)이 최우수 발표자로 선정되는 영광를 받았다.

취재 후보생) 54기 신진효

 

육군학생군사학교장 방문 및 후보생 간담회

9월 25일 육군학생군사학교장은 서울권역 학군단 중 국민대학군단을 방문하였다. 최근 軍 전체가 집중하고 있는 병영문화혁신과 연계하여 그 중심이 될 후보생들의 현장을 확인하였으며, 후보생들과 간담회 및 격려식사를 하였다.
학교장은 학군단장의 탁월한 지휘 아래 어느 학군단보다도 열정적인 교육을 하고 있으며, 종합우수학군단다운 성과 달성을 위해 매진하고 있는 후보생들과의 간담회를 진행하면서 후보생들의 당당하고 활기찬 모습에 흐뭇해 하셨다.
또한 대학의 전폭적인 지원과 그것을 가능하게 한 학군단장의 열정, 그리고 후배사랑에 대하여 고마움을 표시하시며, 후보생들을 위한 격려금을 전달하셨다.
학교장의 방문 및 격려로 인하여 후보생들은 학군단에 대한 자랑스러움이 한층 충만해졌으며, 국가와 국민을 진정으로 위하고, 제 역할을 다할 줄 아는 장교가 되겠다는 일념을 다졌다.

취재 후보생) 54기 박재영

 

10월 주요 일정

① 10월 6~10일, ′14-2학기 학군단 족구리그 : 후보생들은 야전부대에서 가장 많이 하는 축구, 풋살, 농구, 족구 등에 대한 체육활동 지도능력을 구비하고 인화단결의 중요성을 체득하기 위해 노력한다. 그 일환으로 소대 대항 족구리그가 개최될 예정이며. 우승팀에게는 상장과 부상이 주어진다. 그리고 11월 17일 국민대 운동장에서 개최될 서울서부권역 8개 대학(국민대, 연세대, 동국대, 서강대, 홍익대, 상명대, 서경대, 숙명여대) 친선교류행사 시 진행될 4개 종목(축구, 풋살, 농구, 족구) 체육리그에서 그 기량을 한껏 뽐낼 것을 기대해 본다.

② 10월 7일, 국방대학교 “병영문화혁신과 리더십” 세미나 참가 : 용산 컨벤션센터에서 국방대학교 총장 주관으로 병영문화의 성공적인 혁신을 위해 리더십과 연계한 실질적인 혁신 방안을 도출하기 위한 세미나가 개최된다. 병영문화의 중심이 될 후보생으로서 올바른 인성과 전문지식을 함양할 수 있는 자리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③ 10월 13~24일, 중간고사 여건보장 : 학군단은 중간고사를 앞둔 후보생들의 학사관리 여건을 보장하기 위해 아침 체력단련을 생략하고, 학군단사 등을 24시간 개방하여 학습 공간 마련 및 야식을 제공하는 등의 노력을 집중할 예정이다.

④ 10월 27~31일, 동문선배 CEO기업 현장탐방 : 우리은행 본점을 비롯하여, 롯데마트, 의류업체, 자동차회사, 국제신탁 등 다양한 기업의 동문선배 CEO와 함께 산업현장과 실무에 대해 배움의 시간을 가질 예정이다. 그리고 이번 탐방은 후보생뿐만 아니라 일반 학생들도 함께 참여가 가능하며, 대학에서도 대학차량 등의 지원을 약속하였다. 자신이 알고 있는 지식과 실무를 비교해 보며, 현 수준을 진단하고 미래를 위해 더 빨리 더 많은 준비를 할 수 있는 기회가 되기를 기대해본다.

목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