언론속의 국민
[아시아경제-충무로포럼]'맞대응'과 '관용적 맞대응'/김도현(경영학전공) 교수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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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새로운 제품의 가격을 정하는 일은 기업의 실무자들에게는 늘 도전적인 일입니다만 시장에 이미 유사한 제품이 나와 있는 상황이라면 고심은 깊어집니다. 시장 내에서 눈에 띄는 주도기업이 있을 경우엔 그 기업이 설정한 가격을 따라가는 (가격선도라고 하는) 일종의 묵시적 담합이 이루어지지만 그렇지 않을 경우에는 잠재적인 출혈경쟁까지 각오하고 파격적으로 가격을 낮추어 볼 것인지 아니면 평화롭게 작은 점유율에 만족할 것인지 고민하게 되지요. 대형마트의 저가치킨이 시장반응을 선명하게 알려줬으니 앞으로 새로 시장에 진입하는 치킨사업자는 파격적인 가격인하를 한번쯤 고려하게 될 것입니다. 원문보기 : http://www.asiae.co.kr/news/view.htm?idxno=2010122310532356299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