기획특집
국민대의 클라쓰를 보여주마! 문화기획동아리 Klass |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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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나게 놀고 싶은 사람 모두 모여라! EDM을 위주로 하는 20대의 페스티벌이 증가하는 추세이다. 그리고 20대 놀이 문화의 바람이 국민대에도 불기 시작했다. 국민대의 놀이 문화를 이끌어갈 사람들, Klass가 국민*인이라면 누구나 즐길 수 있는 놀이터를 계획하고 있다. 여느 학교들처럼 학교 앞 상권이 번화한 곳이 아니기 때문에 국민*인들은 그 누구보다도 놀 곳이 필요하다. 지하세계가 충족시켜주지 못한 우리들의 젊은 혈기와 넘치는 에너지를 발산할 이벤트와 페스티벌을 기획하는 그들을 만나보았다.
Q. Klass는 어떤 동아리인가요?
▲Klass는 격주로 정기 회의를 하고 있다.
Q. 문화 기획은 어떻게 이루어 지나요?
동아리 내부적으로 회장단, 디자인팀, 기획팀, 홍보팀, 회계팀 5개로 나뉘어 체계적으로 운영되고 있습니다. 기획팀은 기업 스폰 유치, 행사 베뉴 선정, 대외홍보, 및 행사를 위한 모든 것을 기획, 제작, 운영합니다. 디자인팀은 KLASS 행사 및 리쿠르팅 프로모션 포스터 및 기타 인쇄물 제작, 배포를 담당하고 미디어팀은 KLASS 행사와 프로모션 사진촬영 및 영상 제작을 담당하고 있습니다.
Q. 클럽 파티 문화를 부정적으로 보는 시각이 많습니다. 어떤 노력을 하고 계시나요?
Klass가 해야할 일은 재미있는 다른 이벤트를 많이 기획하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Klass의 다른 이벤트를 참여해봤는데 좋은 추억으로 남았다거나 입소문이 나서 친구들이 추천해주면 클럽 파티에 대한 심리적 거리감이 조금 가까워질 것입니다. “국민대 파티가 있대, 가보자!”, “Klass가 주최하는 파티라면 믿을 만 하지!” 라는 말이 자연스럽게 나오도록 하는 것이 저희의 목표입니다. 그렇게 해서 한 분이라도 더 클럽 문화에 대한 편견을 벗고 춤과 음악의 즐거움을 알아가셨으면 좋겠습니다.
Q. 클럽 파티만 하고 다양한 문화 기획은 안하는 것 같아요.
저희도 클럽 파티보다 가볍게 즐길 수 있고 야외에서 할 수 있는 행사를 기획하고 싶습니다. 하지만 이런 행사는 사람을 많이 모으기 어렵기 때문에 지속적인 스폰을 받기 힘듭니다. 저희가 하고 싶은 문화 기획을 하기 위해서는 모객력 검증이 필요하기 때문에 앞으로도 클럽 파티를 안 할 수는 없을 것 같습니다.
▲6-1 라운지바에서 열렸던 The Klassic Party
Q. 가장 마음에 들었던 파티는 언제인가요?
▲2015년 대동제에서 파이낸스보험경영학과와 주점콜라보를 진행했다.
Q. 가장 힘들었던 때가 언제인가요?
Q. 국민*인에게 전하고 싶은 말?
Q.앞으로의 계획은?
그들을 만나보기 전까지는 날라리가 아닐까라는 생각을 했었다. 그러나 예상외로 순박하다는 느낌을 받았다. 국민*인이 하나되어 놀 수 있는 파티를 그리며 상상만으로도 신나하는 모습이 마치 놀이동산 가기 전날밤의 어린아이 같았다. Klass의 또 하나 의외였던 점은 이타적인 성격이 강하다는 것이었다. 대부분의 동아리는 자신의 취미를 공유하고 특기를 개발할 수 있는 혹은 더 심도 깊은 공부를 하고 싶은 사람들이 모이는 자기계발적인 특성이 있다. 그러나 Klass는 '내가 놀고 싶어서'라기 보다 '한 명이라도 더 잘 놀았으면'하는 마음이 보였다. 이런 마음으로 만드는 파티가 재미있지 않을 리가 만무하다. Klass의 꿈을 응원하며 다음 파티 소식을 기다린다.
Klass 페이스북 바로가기 www.facebook.com/klassparty 사진 제공 Klass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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