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9주차(5월 11일) 이후 수업 운영방안 안내

9주차(511) 이후 수업 운영방안 안내

 

 

1. 수업운영 기본 원칙

. 이론 과목은 학기말까지 온라인 수업 기조 유지

. 교과목 특성(실험·실습·실기 등)에 따라 교육목적 달성을 위해 대면수업이 필요하다고 교수자가 판단하는 경우, 수강생의 동의하에, 거리두기 가능한 강의 환경에서, 방역계획 수립하여 수업 진행

 

 

 

2. 대면수업 세부 원칙

. 대면 수업에 대한 수강생 동의 및 온라인수업 병행 제공

대면수업 미동의자·미참여자는 수업을 실시간 화상수업으로 생중계하거나 강의 녹화 동영상을 가상대학 통해 온라인수업 병행하여 제공

. 코로나19 방역지침 준수 : ·후문 발열체크, 손소독제 사용, 전원 마스크 착용, 마이크 덮개 교체, 강의실 수시 환기(수업 전후 및 수업 중 수시로 창문·출입문 개방) 및 방역, 에어컨 등 실내공기 순환방식의 공기정화장치·설비 사용 금지, 코로나19 감염증상(발열, 호흡기증상 등)이 있는 경우 대면수업 참여 불가 등

. 거리 두기(학생 간 거리 1~2m 준수) 가능한 강의실 확보

. 대면수업 최종 진행 여부는 58일 이후 eCampus(가상대학) 교과목별 공지사항 참조

 

 

 

3. 기타 수업 진행 가이드라인

. 성적평가 절대평가 적용, 중간고사 대면시험 제한, 비대면수업 질 유지 위한 조치, 교강사를 위한 강의제작 지원 등은 변함없이 진행함.

. 기말고사 : 대면시험 진행 원칙이지만, 대면시험 참여가 어려운 해외 또는 지방 거주자, 자가격리자 등의 경우 과제물로 대체할 수 있음.

. 수업평가 : 비대면 수업에 맞는 문항을 준비하여 비대면 강의가 잘 이루어졌는지 확인하고 개선점을 마련하며, 실험·실습·실기 수업은 수업 특성을 반영할 예정임.

. 출결확인 : 전자출결시스템으로 통일하여 온오프라인 수업 참여에 따른 혼란이 없도록 진행할 예정임.

. 강의 참여 형태(대면 또는 비대면수업)에 따라 수업의 질과 성적평가에서 차별 없도록 배려하여 진행할 예정임.